노블링크는 오는 9월 29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22)에서 ‘메디터치(MediTouch)’ 기초검사자동화 키오스크 제품을 선보인다.
‘메디터치(MediTouch)’는 사용자 스스로 혈압‧신장‧체중/체성분 등을 측정하고 측정결과를 의료정보시스템 또는 데이터 서버에 자동 전송하는 기초검사자동화 키오스크 제품이다.
다양한 기초검사 장비와의 연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존 사용 중인 검사장비도 USB, RS232 포트 지원이 가능한 제품은 연동이 가능해 도입 비용 부담도 줄일 수 있다.
일반 키오스크는 스탠드 타입으로 설치 공간의 제약이 있는 반면 메디터치는 벽걸이, 혈압계테이블 일체형 등 다양한 타입을 제공함으로써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특히 AI가상터치 기술을 탑재해 화면을 직접 터치하지 않고, 비접촉으로 사용할 수 있어 감염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노블링크는 의료영상정보 솔루션 전문기업인 인피니트헬스케어와 지난 6월 계약을 체결, 솔루션 공급 확대에 협력하고 있다.
현재 한림대학교 성심병원, 춘천성심병원에 구축됐고, 서울아산병원, 강북삼성병원에는 하반기 공급 예정이다.
‘메디터치’는 의료기관은 물론 생활체육시설 등 공공기관 복지서비스 및 민간기업 근로자 건강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헬스케어 서비스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