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메디칼, 의약품·건기식 종합제약사 잰걸음
작년 지분 100% 인수 두원사이언스제약 이홍구 이사 신규 선임 예정
2023.01.09 13:48 댓글쓰기

복강경 수술기구 전문기업이었던 세종메디칼이 지난해 종합 제약사 도약을 선언한 후 최근 관련 행보를 구체화하고 있다. 


지난해 말 두원사이언스제약 주식 100%를 인수, 종합 제약사 발전 기틀을 마련한 데 이어 공식 사명 변경 및 임원 선임, 신규 사업 추가 등을 예고했기 때문이다.


9일 세종메디칼에 따르면 2월 17일개최 예정인 주주총회에서는 '주식회사 세종메디칼'에서 '카나리아파마슈티컬'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이 상정된다. 


세종메디칼은 카나리아바이오 연결기업으로, 이들의 관계 형성은 지난해 지분 취득으로 인한 경영권 인수 등에서 비롯됐다. 


지난해 7월 카나리아바이오 자회사인 카나리아바이오엠이 세종메디칼 최대주주인 세종메디칼컴퍼니의 지분 100%를 인수, 경영권을 확보했다. 


이번 주주총회에서 세종메디칼은 이홍구 두원사이언스제약 사내이사 및 영업총괄을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할 예정이다. 


1959년생인 이홍구 이사는 성광메디칼 대표이사로 성광제약, 두원개발 등에 몸담았다. 


세종메디칼은 추가된 사업 목적도 공표했다. 향후 의약품, 의약외품, 의료용품 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까지 제조·판매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의료기기 분야를 포함한 의약품, 의약외품 등의 수출입업도 사업 목적에 새로 추가했다. 



댓글 0
답변 글쓰기
0 / 2000
메디라이프 + More
e-談